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기타]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 활성화 추진한다

글쓴이운영자

등록일 2021-06-25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 활성화 추진한다  

핵융합(연)-㈜아이씨디-㈜플라리트 업무협력 협약 체결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원장 유석재, 이하 핵융합(연))은 ㈜아이씨디(대표 이승호), ㈜플라리트(대표 김철호)와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의 산업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25일(금) 체결하였다. 


㈜플라리트는 플라즈마-메디신 분야에서 10여 년의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플라즈마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며, ㈜아이씨디는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한 디스플레이 장비 제작 기술을 보유한 중견기업으로 세 기관은 다년간 플라즈마-바이오 분야 공동연구를 수행해 왔다. 


본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의 상용화 및 첨단 바이오 시장의 확장을 위한 산업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 유관 산업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핵융합(연)이 이전한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은 물질의 네 번째 상태라 불리는 ‘플라즈마’가 발생할 때 만들어지는 다양한 ‘활성 라디칼’을 바이오 분야에 적용한 것이다. 살균력이 뛰어나고 인체에 무해하며 살포 후 잔류독성이 남지 않는 등 친환경적 특성으로 인하여 이를 적용한 다양한 응용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핵융합(연) 유석재 원장은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은 새롭게 떠오르는 첨단기술 분야로, 국내외 많은 기관과 기업들이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플라즈마-바이오 기술의 국내 저변이 확대되고 유관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과 성장의 기회가 마련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핵융합(연)은 핵융합 및 플라즈마 원천기술 연구를 통해 개발한 다양한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 산업을 포함하여 각종 분야의 선도기술개발, 산업화 및 신사업분야 발굴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플라즈마 기술이 산업계에서 더욱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국제핵융합실험로 진공용기 두 번째 섹터 출하

담당부서홍보전략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