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원 홍보

연구원 홍보

핵융합연, 안전취약계층에 안전교육 제공

  • 등록일2021-04-29

핵융합연, 안전취약계층에 안전교육 제공

- 국가안전대진단 일환 안전관리 실태 점검 및 복지 활동 추진-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원장 유석재, 이하 핵융합(연))은 국가안전대진단을 맞이하여 소내 시설물과 실험실 안전관리 실태를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 점검하고, 관내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아담(대전 유성구 학하동 소재)에 안전‧보건 물품을 전달하였다고 29일(목)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참여해 사회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를 진단‧개선하는 예방 활동이다.


핵융합(연)은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의 활동으로 외부전문가와 함께 연구실험실의 안전재고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실시하였다. 더불어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관내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아담을 방문하여 위생용품 및 안전용품 등을 제공하고,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 사용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핵융합(연) 유석재 원장은 “우리 기관은 2019년도부터 2년 연속 국가안전대진단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안전한 연구 환경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국민 안전문화활동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hwp 첨부파일 210429_보도자료_핵융합연, 안전취약계층에 안전교육 제공.hwp (다운로드 47회) 다운로드

목록

담당부서 홍보협력팀
보안문자 이미지

보안문자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