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원 홍보

연구원 홍보

핵융합연,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 점검

  • 등록일2022-09-20

원내 안전관리 강화 및 대국민 안전 문화 확산 활동 추진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원장 유석재, 이하 핵융합(연))은 ‘2022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기간을 맞이하여 원내 시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안전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20일(화)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사회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를 진단 및 개선하는 활동으로 금년에는 2022년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59일간 진행된다. 


핵융합(연)은 안전한 연구원 환경 마련을 위한 각종 시설 및 실험실에 대한 자체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안전 사각지대 및 위험 노출 지역에 대한 안전 점검을 강화하였다. 또한 타 기관과 합동 교차점검을 통해 점검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특별 점검까지 총 3단계에 걸친 점검을 통해 안전 점검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더불어 지난 8일에는 대국민 안전 문화 확산 및 안전취약계층의 지원을 위하여 관내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사랑의 집’을 방문하여 위생 및 안전용품 등을 제공하고 관계자들에게 화재 사고 예방 등 안전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핵융합(연) 유석재 원장은 “국책연구기관으로서 안전한 연구환경을 바탕으로 우수한 연구를 수행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연구환경 마련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핵융합(연)은 2018년도부터 4년 연속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끝>

  • hwp 첨부파일 220920_보도자료_핵융합연,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 점검.hwp (다운로드 68회) 다운로드

목록

담당부서 홍보협력팀
보안문자 이미지

보안문자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