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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연구성과

2015년KSTAR연구센터 ‘탈(脫)동조화된 다중입출력 평형제어기술’ 개발을 통한 100% 비유도성 정상상태 플라즈마 전류구동 운전 달성

2015년 ‘탈(脫)동조화된 다중입출력 평형제어기술’ 개발을 통한 100% 비유도성 정상상태 플라즈마 전류구동 운전 달성에 대한 주요 연구성과, 기대효과 및 파급효과, 관련그림 입니다.
2015 ‘탈(脫)동조화된 다중입출력 평형제어기술’ 개발을 통한 100% 비유도성 정상상태 플라즈마 전류구동 운전 달성
1.주요 연구성과 정성적 성과
플라즈마 자장평형 구조 실시간 제어를 위한 탈(脫) 동조화된 다중입출력 플라즈마 평형 제어기술을 개발·적용하여, 플라즈마 제어 성능 및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켰으며, 이를 토대로 운전영역의 확대와 운전성능의 본질적 향상
향상된 제어 성능을 기반으로, KSTAR 최초 100% 비유도성 전류구동 플라즈마를 정상상태 운전으로 구현하고, 55초 최장시간 플라즈마 운전에 성공
정량적 성과
논문 3편(발표 및 투고 준비 중), 학술발표 2건
2. 기대효과 및 파급효과 KSTAR 핵융합 플라즈마 운전을 고성능 최첨단 토카막 운전 단계로 승격
100% 비유도성 플라즈마 전류 구동을 정상상태로 구현·실증하여, 최첨단 토카막 운전 단계의 첫걸음을 달성하여, 다양한 최첨단 고급 운전 모드 구현을 위한 토대를 제공
플라즈마 제어 성능의 본질적 향상과 다양한 최첨단 고급 운전 모드 실증적 구현을 통해, 미래 핵융합로 개발을 위한 심층 물리연구의 기반과 환경 마련
3.관련그림 탈(脫)동조화된 다중입출력 평형제어기술을 활용한 제어 성능 및 안정성 향상결과 이미지
탈(脫)동조화된 다중입출력 평형제어기술을 활용한 제어 성능 및 안정성 향상결과
최초 100% 비유도성 전류구동 정상상태 KSTAR 플라즈마 운전 이미지
최초 100% 비유도성 전류구동 정상상태 KSTAR 플라즈마 운전
55초 이상 최장시간 플라즈마 운전 달성 이미지
55초 이상 최장시간 플라즈마 운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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